[T.I] 24′ 전체 워크샵, 구례, 하동

오래간만에 진행한 2023 홍천 워크샵을 잘 마치고, 새로운 기분으로 24년 구례, 하동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워크샵은 액티비티를 줄이고 팀별 활동 시간을 늘려 친목을 다지는 시간과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최대한 제공하는 방향으로 계획되었습니다.

서울과 부산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 2024 워크샵 이제 출발하겠습니다. 작년보다 한달 빠른 4월에 워크샵을 다녀왔는데 기온이 너무 높아서 움직이는 내내 더위와 전쟁을 치뤄야 했습니다.

서울에서 구례까지 이동 거리가 먼 관계로 서울 직원들은 구례구역까지 KTX를 타고 이동하게 되었는데, 단체로 기차 여행을 하여 설레였습니다. 이른 아침에 움직이는 터라 식사를 못했을 직원들을 위해 김밥과 소소한 간식거리를 준비했습니다.

구례구역
서울에서 출발하여 2시간 후 구례구역에 도착했습니다. 구례구역은 간이역처럼 규모가 작고 시설이 오래된 역으로 KTX가 정차하는 다른 역들에 비해 소박함이 묻어 있는 역이었습니다.

이곳에서 잠시 대기했다가 부산 직원들과 만나 버스를 함께 타고 예약되어 있는 식당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점심식사
오늘 점심메뉴는 섬진강에서 유명한 다슬기를 주 재료로 한 다슬기탕, 다슬기 수제비, 다슬기 무침, 다슬기 부침 그리고 막걸리입니다. 다슬기를 씹을 때 모래 씹는 느낌이라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는데 다슬기 알 때문에 식감이 그렇다고는 하는데… 아무래도 대중적인 스타일이 아니라 젊은 층이 다소 걱정이 되기는 하지만 ^^
전반적으로 깔끔한 점심이었습니다.

화엄사
점심식사 후 화엄사를 방문하여 입구에서 단체 사진을 찍고, 조별로 사찰을 구경할 수 있도록 자유 시간을 제공했습니다.

화엄사는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황전리 지리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한 사찰이며, 대한불교 조계종 제19교구 본사입니다. 통일신라 8세기 중엽에 세워진 역사 깊은 사찰이며 전국의 사출 중에서도 손에 꼽힐 만큼 거대한 중층 금당이자 국보로 지정된 각황전으로 유명합니다.

사찰 탐방 전 각 조장님들에게 우리팀 “패셔니스타” 사진을 찍어 보내 달라고 요청 드렸고, 각 조별로 멋진 사진들을 찍어 보내주었습니다. CI 패셔니스타 1위는 화엄사 연등 행사 부스에서 스타일리시한 포즈로 사진을 촬영한 SI개발부 노소영씨가 선정되었습니다.

하동 송림공원 및 섬진강 대나무 숲 트래킹
날이 너무 뜨거웠습니다.수분이 부족한 순간 미리 주문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손에 들고 땀을 식히며 트래킹을 하니 조금은 시원해진 느낌입니다. 또한 섬진강 물 주기를 따라 잘 정돈된 공원을 걸으니 절로 힐링이 되는 느낌입니다

아름다운 산골 펜션
지리산 천년 고찰 칠불사 인근 해발 400m에 위치하여 좋은 공기와 화개 계곡의 상류인 연통계곡과 범왕계곡이 만나는 곳으로 스트레스와 심신의 피로를 풀고 재충전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 황토로 지어진 펜션을 통으로 대여하여 1박 2일의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체육대회
산 중에 위치한 펜션이라 해가 빨리 진다고 하여 가위바위보, 피구, 꼬리잡기 3개 종목을 단숨에 진행하여 순위를 매겼습니다. 가위바위보는 1위를 뽑아 개인 시상 하였고, 피구와 꼬리잡기는 총점을 매겨 체육대회 최종 우승팀을 선정했습니다. 자갈밭이라 미끄러웠는데 멋진 승부를 위해 부상자 발생에도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바베큐 파티
체육대회를 마치고 바비큐파티를 시작합니다.

펜션에서 준비해준 지리산 흑돼지 목살과 준비해온 삽겹살, 등갈비 등을 함께 구워 시원한 맥주와 곁들였습니다. 장아찌, 된장찌개 등 반찬과 안주로 준비해온 푸짐한 요리들이 다 맛있었습니다. 다양한 메뉴로 맛있는 안주를 푸짐하게 준비해주시고, 그 많은 고기를 끊김 없이 맛있게 구워주셔서 다양한 먹거리를 배불리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전체 시상
이번 워크샵은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시험 일자와 겹치는 관계로 신입 장기자랑에 참여할 인원들이 참석하지 못하게 되어 SI개발부 전세린, 정다운사원만 참여하여 참가상을 수여했으며, 체육대회 최종 우승팀, MVP, 감투상, 가위바위보 1위를 선정하였고, 깜짝 이벤트로 진행한 CI 패셔니스타 2인을 선정하여 시상 하였습니다.

(우승팀(전원): 스타벅스 5만원권, MVP: 백화점 10만원 상품권, 감투상: 백화점 5만원 상품권, 가위바위보 1위: 스타벅스 5만원권, 패셔니스타: 스타벅스 5만원권, 신입직원 장기자랑: 백화점 5만원 상품권)

워크샵을 마치며..
장거리 여행이라 처음으로 기차여행을 했습니다. 이동시간이 짧아져 피곤함도 덜하고 일요일 오후에 다른 일정을 소화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다음에는 부산직원들이 기차를 타고 움직일 수 있는 지역에서 워크샵을 하기로 잠정 계획하였습니다.

너무너무 날이 더웠는데.. 불평 없이 전체 스케쥴을 잘 따라준 직원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2024년 구례, 하동 워크샵 The END
내년 워크샵에서 또 만나요 ^^

 

You may also lik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